5번 교황 (The Hierophant) 스텔라 타로 카드 해석 : 인내, 조언, 자비심

작성일   2020. 7. 11. 10:06  

5번 교황 (The Hierophant) 카드의 상징은 인내, 조언, 자비심입니다. (스텔라 타로 카드 해석)

 

"이해타산적인 태도에서 벗어나 연장자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세요."

5번 교황 (The Hierophant) 카드의 스토리 텔링

앞선 4번 황제 카드가 속세에 대한 권력, 부에 대해 강하게 집착을 하는 존재라면, 5번 교황 카드는 그와 대조적으로 세상의 속된 것으로부터 벗어난 존재입니다. 5번 교황은 속세에 대해 초월한 입장에서 오직 신의 가르침만을 따르고 대중에게 이를 부드럽게 전파하는 신성한 자입니다. 흰 수염을 덥수룩하게 기르고 있는 교황은 표정은 온화하고 자비심이 많아 보입니다. 그는 우주의 진리 혹은 생과 사 등 세상 모든 것에 대해 깨달음을 얻은 덕망 깊은 인물입니다. 

인간을 인도하는 자비로운 신의 대리자

교황이 쓴 높게 솟아오른 모자는 신의 대리자로서의 영예를 상징하며, 그의 오른쪽 손가락이 가리키고 있는 구슬을 우주의 신비로움을 담고 있습니다. 교황의 왼 손에 들고 있는 지팡이는 전생의 모든 영혼의 기억을 담고 있는데, 이는 인간을 신의 뜻대로 올바르게 인도하고자 하는 곧은 의지를 상징합니다. 

온화한 할아버지와 같은 조언자 

5번 교황 카드는 고민에 빠져 괴로워 하는 자의 이야기에 기꺼이 귀를 기울여주고, 귀중한 깨달음을 일깨워주는 조언자입니다. 연장자의 입장에서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에게 올바른 길을 인도하고자 하는 참된 스승이기도 합니다. 온화하고 자비심 깊은 그의 앞에서 서면 누구라도 자신의 마음 속 깊은 고뇌와 감정을 솔직하게 드러내게 됩니다. 

5번 교황 카드 오늘의 운세

오늘의 연애운

오늘은 연애와는 특별한 연이 없는 날입니다. 크게 좋거나 나쁠 일이 없습니다. 오늘 연인이나 짝사랑 하는 상대를 만난다면, 특별히 많은 것을 바라거나, 이해 타산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상대방과의 정신적인 유대감을 쌓아가는 것에 더욱 집중하고, 서로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다시 되새기는 것을 추천하는 날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만남의 기회는 적을 것 같네요. 하지만 인생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연장자와의 만남은 당신에게 뜻깊은 깨달음을 주거나, 새로운 연애의 기회를 만들어줄지도 모릅니다.

오늘의 금전운

오늘은 눈앞에 보이는 작은 이익을 탐하면 큰 것을 잃어버릴 우려가 있는 날입니다. 작은 이득을 위해 악착같이 일하는 것은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능하다면 경험 많은 연장자에게 조언을 구하고, 그들이 전해주는 현명한 지혜에 귀를 기울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연장자의 조언을 흘리지 않고 경청하는 자세가 당신에게 운으로 돌아올 날입니다. 또한 당신 역시 누군가의 선배된 입장에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조언을 해주기에도 좋은 날이네요. 금전운이 썩 높다고는 볼 수는 없는 날이지만, 운이 좋다면 연장자로부터 얻어먹을 일이 생길지도?

5번 교황 카드 키워드

연장자로부터 조언, 충고, 동정, 친절함, 선량함, 자비심, 깨달음을 얻다, 가르침, 인내심, 자기만족, 후원